25년이 지난 지금도 로보컵에서 자전거 킥을 볼 수 없

T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올해 로보컵 심포지엄은 로봇과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에 특화된 국제 대회인 이 이벤트의 25주년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이 행사의 초기 목표는 2050년까지 월드컵 챔피언(인간) 팀을 이길 수 있는 로봇 축구 선수 팀을 구성하기에 충분한 형태로 로봇 공학 상태를 수립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1997년 이후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로보컵

이벤트와 그 기계적 참가자 모두가 그 사이에 비약적으로 진화해 왔습니다. 참가 팀의 수는 첫 이벤트 이후 38에서 300 이상으로 10 배로 부풀어 오르고 있으며 현재는 전세계 40 개 이상의 국가에서 선수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계단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늘날의 최첨단 인형 구조물은 계단에서 바퀴 굴러갑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the competition] 텍사스 대학 오스틴의 컴퓨터 과학 교수이자 Sony AI America의 이그제큐티브 디렉터인 Peter Stone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엔가제트 이메일로. “두 경우 모두 왜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려는 가치가 있는지 합리적으로 질문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달에 착륙하면 우리는 무엇을 얻습니까? 초인적 축구 로봇을 만들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

“아폴로 미션의 경우 원격 텔레메트리, 신체 모니터링, 호흡기, 섬유 구조, 통신, 식품 포장 등의 분야에서 여러 스핀오프 기술이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했습니다. “로봇 컵의 경우 로봇 컵 기술을 사용하여 로봇 컵 참가자에 의해 설립된 여러 신흥 기업이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Amazon Robotics가 된 Kiva Systems입니다.”

“이 비전은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에서 AI 계획 및 머신 러닝에 대한 나의 초기 연구에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스톤은 2021 년 Sony AI 블로그에 썼습니다. “

로봇 컵으로 이어진 아이디어 — 로봇 공학과 AI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축구 대회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연대 초부터 학술 분야에 침투하고 있었습니다. 로보컵 경기회의 공식 토대가 구축된 것. 팀이 자금 조달과 교육을 정리하는 데 필요한 2년간의 격차 이후 일본 나고야에서 첫 행사가 열렸으며 5,000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했습니다.

현재 팀은 크기, 기능 및 페달 강도에 따라 분류된 휴머노이드 로봇 세트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된 축구 경기와 물리적 축구 경기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Home 대회에서의 로보 전투로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창고 플로어 작업을 고안합니다. 축구, 수색 구조, 스테이지에서의 퍼포먼스 분야에 걸치는 주니어 로봇 전문가 전용의 리그도 있습니다.

“RoboCup의 가장 중요한 과학적 공헌 중 하나는 경쟁이 연구를 촉진하고 다양한 기술을 객관적으로 벤치마킹하는 방법을 제공 할 수 있는지를 입증 한 것”이라고 뉴 사우스 웨일즈 대학 인공 지능 연구 그룹의 책임자 인 Claude Sammut 박사는 말합니다. iCinema 인터랙티브 시네마 연구 센터의 부장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엔가제트.

Sammut은 귀중한 벤치마크의 예로 RoboCup Rescue를 들었습니다. 이 대회는 미국 국립 표준 기술 연구소 (NIST)에서 부분적으로 지원합니다. “이 경기장에서는 NIST가 개발한 테스트 방법을 사용하여 재해 복구 및 무기 처리를 위한 로봇의 성능을 측정합니다. 매년 테스트 방법은 실제 경험을 반영하도록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팀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로봇의 기능을 확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축구를 하기 위한 로봇 교육은 “AI와 로봇 공학의 대부분의 분야에서 진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대처해야 할 큰 문제입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즐겁고 동기 부여하는 것입니다)”라고 Sammut 씨 말하지만, 그 게임을 배우더라도 로봇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르치는 것은 아닙니다. 더 넓은 세계에서의 탐색에 대해 알고. 컵 구조 과정에서는 로봇이 알 수 없는 지형을 극복하여 피해자를 구출해야 하지만 @Home은 인간과 로봇의 강력한 상호작용과 계획 기술을 요구합니다. “인간이 로봇과 함께 일하는 것이 중요한 목표이기 때문에 가정용 서비스 로봇의 도입은 우리를 그 방향으로 밀어 넣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이 기술의 개발은이 분야의 하드웨어 진보의 꾸준한 흐름과 보조를 결합했습니다. Sammut은 “저비용, 저전력 CPU 및 GPU를 통한 성능 향상”을 지적하여 기내에서 보다 정교한 처리를 처리할 수 있게 하여 센서 장비 가격을 급격히 낮췄습니다. “2006년에 구조 로봇용으로 구입한 최초의 깊이 카메라는 10,000유로였습니다. 지금은 수백 달러로 훨씬 뛰어난 것을 구입할 수 있어 iPhone과 iPad에는 이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로보컵 선수들은 4분 세기에 걸친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소니보다 오래된 아시모와 비슷합니다. 경기는 기계적 힘과 스포츠의 솜씨 움직임의 빠른 스펙터클이 아닙니다. 할 준비가 된 것을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터와 배터리는 다소 개선되었지만 속도, 민첩성 및 수명을 높이려면 추가 개발이 필요합니다.”라고 Sammut은 인정했습니다. 「부드럽고 가볍고 튼튼한 소재는, 로봇의 안전성을 높입니다. 지금의 대형 인형 로봇에서는 태클은 아파서 필드에 나오고 싶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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