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퍼트 I의 마지막은 고급스럽고 충실하며 비싼 리메이크입니다.

크게 다른 것은 적의 AI입니다. 인간의 적은 더 현명하고 공격적이며 협력하여 당신의 측면을 공격합니다. 그들이 당신의 길을 데리면 잃는 것도 훨씬 어렵습니다. 한편, 감염자는 자신의 일련의 도전을 제시합니다. 에코 로케이션을 사용하여 당신을 찾고 한 번에 당신을 죽일 수있는 맹인 감염자 인 크리커는 파트 II그들은 종종 걸어 다니는 것을 그만두고 일련의 “울음 소리”를 내립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렇게 할 때 당신이 그들 근처에 있다면, 당신은 아마 곧 죽을 것입니다. 원래 게임에서, 걷기에 큰 소리를 내지 않는 한 거의 안전했지만 지금은 항상 움직이거나 숨어야합니다.

초강력한 브로터도, 파트 II그들의 행동의 가장 큰 변화는 그들이 증기의 머리를 구축하고 황소처럼 당신을 돌진하는 것입니다. 기절합니다. 샷건으로 그들을 날려 버리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러나 파트 II, 회피 버튼을 사용하여 방해가되지 않도록 춤을 수 있습니다.회피가 없기 때문에 파트 I대신 전력 질주해야하지만 이것은 믿을만한 것이 아닙니다.브로터의 돌격을 피하는 데 익숙해진 후 파트 II, 여기서 같은 움직임이 없는 것은 정말 고통이었습니다. 또한 블로터에 잡히면 즉사하므로 업그레이드된 적에게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군의 AI와 행동도 업그레이드되어 원래 게임에 대한 큰 불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당신이 스텔스 상태에 있다면, 아군은 본질적으로 적에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엘리와 다른 동료가 크리커 앞에 튀어 나오더라도 커버가 날아 가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위치를 밝히기 위해 실제로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 때 볼 수 있다는 좌절을 피할 수 있었지만, 캐릭터가 적 앞에 튀어나와 발견되지 않으면 꽤 어리석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의미했다.

이제 컴패니언은 당신의 행동을 모방하는 것이 훨씬 더 현명해지고, 당신이 스텔스 상태에있을 때는 그늘에 들어가고, 당신이 같은 일을 할 때만 모습을 나타냅니다. 제 플레이 스루에서 한 번이나 두 번, 아군이 “위치를 벗어나”적의 시야에 들어갈 수 있지만, 첫 게임과 마찬가지로 아군은 본질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좋은 소식은 그렇게 자주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개선되었습니다.

라스트 오브 애스퍼트 I 리뷰 스크린샷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 햅틱 피드백 시스템과 적응 트리거는 게임 플레이에 미묘하지만 주목할만한 개선을 제공합니다. Naughty Dog에 의하면, 무기마다 다른 저항과 트리거로부터의 피드백이 있어, 촉각 진동도 독자적인 것입니다. 섬세한 부분까지는 인식할 수 없지만, 리볼버를 쏘는 것은 샷건을 쏘거나 활을 당기는 것과는 방아쇠의 감각이 완전히 다릅니다. 햅틱스는 리로드 등의 액션에도 수반하기 때문에, 조엘이 샷을 쏴 후, 샷건의 각 펌프의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나는 물방울이 몸에 튀어 나오도록 컨트롤러 전체에서 가볍게 진동할 때 강우를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업데이트

그래픽과 AI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먼저 알 수 있는 변화이지만, 전체적으로 많은 작은 조정이 있습니다. 라스트 오브 애스퍼트 I 더 좋아하는 느낌 파트 II재설계된 HUD와 무기 선택 인터페이스, 다양한 무기의 레티클 조준, 버튼 프롬프트 모든 것은 파트 II무기 업그레이드 옵션은 원래 게임과 동일하지만 조엘이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총을 다루는 새로운 시각은 원래 게임보다 훨씬 더 흥미 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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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 노티독

게임을 종료하면 많은 보너스 머티리얼과 게임 플레이 수정자의 잠금이 해제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Permadeath 모드와 Speed ​​Run 모드입니다.처럼 파트 II, Permadeath는 모든 체크 포인트를 삭제하고 가장 어려운 수준으로 설정하면 한 번의 사망으로 게임의 시작으로 돌아갑니다. 심각한 도전을 원하지만 그다지 헌신적이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Permadeath를 ‘1막마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난이도를 시험해 볼 수 있으므로 챌린지에 더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초난도의 Grounded 난이도로 진정으로 음란한 Permadeath를 시험하기에는, 내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만, Hard에서의 실행을 시작했습니다.

Speedrun 모드는 일목요연하지만, 가능한 한 빨리 게임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에 최적입니다. 영화나 장면 전환 중에 자동으로 일시중지되는 게임 내 타이머를 활성화합니다. 게임을 종료하면 챕터당 속도와 총 플레이 시간의 내역을 정리한 요약이 표시되며, 게임은 난이도와 파마데스 설정별로 분류된 기록을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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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잠금 해제 가능한 엑스트라에는 원래 릴리스의 컨셉 아트와 2022년 재릴리스를 위해 만든 새로운 아트가 모두 포함됩니다. 게임 내 거의 모든 사람들의 매우 상세한 캐릭터 모델을 탐색할 수 있는 뷰어도 있습니다.또한, 그러한 것에 관심이 있다면 감염자의 싫은 세부 사항을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파트 II 여기에 가져온 추가 기능에는 게임의 시각적 미세 조정을 위해 적용 할 수있는 필터 세트 (8 비트 설정 또는 게임을 만화 스타일로 렌더링하는 설정을 고려하십시오)과 많은 게임 플레이 한정자가 있습니다. 포함됩니다. 무한한 탄약과 공예 용품, 원샷 킬, 슬로우 모션, 폭발적인 화살 등을 켤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새로운 방법을 몇 가지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스트 오브 애스퍼트 II 는 비디오 게임 업계의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노티 독은 플레이어에게 광범위하고 인상적인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파트 I설정에는 다수의 컨트롤 조정(완전한 컨트롤의 재매핑을 포함한다), 확대나 고대비 모드 등의 시각 보조, 낙하를 막는 선반 가드와 같은 세계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는 기능, 텍스트 읽기 리더 포함됩니다. , 오디오 큐, 대규모 전투 변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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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 노티독

그것은 모두 존재합니다. 파트 I컨트롤러에 촉각 피드백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과 함께 청각 장애인 또는 난청 플레이어가 대사 배달 방법에 중점을두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합니다. 파트 II. 이러한 접근성 변경은 모두 중요한 추가이며, 게임 환경을 맞춤설정하려는 경우 모든 플레이어가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기본적인 수준에서는 파트 I 맞춤 난이도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6가지 옵션이 있지만, 게임의 5개 부분(플레이어, 적, 아군, 스텔스, 리소스)에 다른 과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스텔스 상태를 유지하기 쉽고 자원을 풍부하게 하면서 적의 공격성을 높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술 수준에 맞게 경험을 미세 조정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가상 사진 작가가 사진 모드를 좋아할 것이라고 언급하지 않았다면, 나는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라스트 오브 애스퍼트 I. 그것은 그것보다 더 나은 파트 II 장면 어디에나 배치할 수 있는 3개의 라이트가 추가되어 더욱 드라마틱하게 됩니다. 색온도, 밝기, 위치 및 기타 많은 옵션을 조정하여 이전보다 장면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이 게임을 둘러싼 엄청나게 숙련된 가상 사진 커뮤니티가 무엇을 하는지 보는 것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파트 I. (이 리뷰의 모든 스크린 샷은 소니에 신용 한 것을 제외하고 게임의 사진 모드를 사용하여 내가 찍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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