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레드 히치콕이 건물을 캐릭터로 바꾼 방법

서스펜스 건축: 알프레드 히치콕 영화에 등장하는 구축된 세계

영화 제작자인 알프레드 히치콕은 영화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감독 중 한 명으로 여겨지며, 다음과 같은 영화에서 공포와 서스펜스 장르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이코 그리고 현기증그리고 예술성과 상업적 성공의 드문 균형을 찾는다. 그의 작품은 스티븐 스필버그에서 조던 필에 이르기까지 수 세대에 걸친 영화 제작자에게 영향을 미치며 분석 및 전기의 포괄적 인 목록을 대상으로합니다.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책은 독특한 렌즈를 통해 히치콕의 영향과 영화 제작을 탐구합니다: 그의 영화 아키텍처. 서스펜스 건축: 알프레드 히치콕 영화에 등장하는 구축된 세계건축 역사 집의 크리스틴 마드리드 프렌치는 건물이 사실상 히치콕 영화의 등장 인물이었고 스토리 텔링의 수단이되었다고 제안했다.

로프, 1948년

살인 신비의 유일한 세트를 구성하는 펜트 하우스 아파트가 있습니다. 로프어지럼증이 있는 탑이 흩어져 있다. 현기증영화 타이틀을 만들었을 만큼 중요한 건축 요소조차 있습니다. 리어 윈도우.

물론 영화는 장소로 설정되어 있지만, 프랑스에 따르면, 히치콕의 장소 사용을 두드러지게하는 것은 그의 (및 그의 프로덕션 디자인 팀) 영화의 건물과 공간이 이야기를 앞으로 나아가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프랑스인은 히치콕의 1959 년 스파이 스릴러를 인용합니다. 북북서쪽으로 북쪽으로 대표적인 예로. 뉴욕시의 인상적인 유엔 본부부터 라쉬모어 산의 부조리로 절벽에 매달려 있는 얼굴까지, 영화는 도시의 익명성, 국제적인 음모, 미국의 내셔널리즘의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랑스인이 “영화를 영원히 바꿨다”고 말하는 집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북쪽에서 북서쪽으로, 1959년

영화의 끝 근처에서 시청자는 악당 필립 반담의 집으로 데려갑니다. 이 집은 날카로운 수평선과 절벽에 매달려있는 깊은 캔틸레버 거실을 갖춘 매우 현대적인 집입니다. 건축가의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에 경의를 표하는이 집은 모더니즘의 집에 사는 데보네아의 악당의 비유를 즉시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모든 후속 제임스 본드 영화에 영향을 미쳤다. 그 후 고성에서 악당을 보는 것은 거의 없었다. 그들 대부분은 모더니즘 집에 사는 정교한 악당이다.” 말한다. 「그 언덕 위의 성과 같이 다가가기 어렵다」

이 영화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매트 페인팅과 무대 세트의 형태로만 존재했던이 집은 1984 년대 영화에 등장하는 악당의 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림자 1998년까지 빅 리보우스키.

Vandam의 집은 단순한 세트 이상의 것이라고 프랑스는 지적합니다. 디자인은 영화에 매우 중요했기 때문에 케리 그랜트 캐릭터가 건물에 오르는 데 사용하는 캔틸레버를 지원하는 아치형 자릿수와 같은 집 요소의 일부가 플롯 자체에 필수적이었습니다. 실제로 스크립트에 정보를 제공합니다. 건물은 실제로 스크립트를 변경하고 있습니다.”라고 프랑스는 말합니다.

“반담의 집은 그 자체가 영화 스타라는 것은 틀림없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사이코, 1960년

프렌치는 히치콕의 가장 유명한 영화로 여겨지는 1960 년대의 두 건물에 그녀의 책을 많이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사이코베이츠 모텔은 불안한 비밀을 숨기는 괴상한 길가의 숙박 시설로, 베이츠 맨션은 빅토리아 스타일의 집으로, 그 이후 수십 년 동안 무수한 유령의 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악명 높은 샤워 장면은 아마도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설정이지만, 두 건물은 더 큰 역할을하고 영화의 주인공과 그의 어머니에 대한 미친 집착을 나타냅니다.

“캐릭터는 건축물로 둘러싸인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프렌치는 말합니다. “그러나 캐릭터가 건물을 자주 만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먼 베이츠가 모텔에 기대어 마치 모텔의 일부인 것처럼 기대됩니다. 모텔은 그를 나타내며 저택은 어머니를 나타냅니다.”

건물은 이야기를 말하고 해석하는 방법의 일부가됩니다. 프랑스는 이 접근법의 업적 중 상당수가 이 영화에서 히치콕과 긴밀하게 협력한 프로덕션 디자인 팀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천재적인 팀이 있었다.”라고 프랑스는 말한다.

히치콕의 리더십 아래, 이 팀은 건물과 공간을 영화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했습니다. 많은 영화에서 설정은 뒷받침처럼 보이지만, 사려 깊은 영화 제작자의 손에 있으면 적절한 건물이나 설계된 공간이 영화 감상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프렌치는 주장합니다. 합니다.

“영화의 건축의 특징은 무의식적으로 당신에게 캐릭터를 제시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야기의 이해가 깊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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