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짧은은 제작자에게 더 나은 거래로 TikTok의 번개를 훔칠 수 있음 • TechCrunch

최대 오픈 짧은 형식의 비디오의 비밀은 알고리즘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 비밀은 TikTok에서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가장 바이러스 성 크리에이터조차도 플랫폼 자체의 소득의 작은 부분만을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TikTok은 Instagram Reels 및 Snapchat Spotlight와 같이 경쟁하는 소셜 미디어 거인이 최근에 스핀업 한 모방의 짧은 형식의 비디오 피드보다 압도적으로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뉴욕 타임즈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YouTube 쇼트는 광고 수익 분배 모델을 발표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쇼트 폼 비디오에 혁명을 일으켜 문자 그대로 TikTok에 필적할 수 있습니다.

수익 분배는 시작, 크리에이터 펀드는 종료

YouTube는 창의적인 사람들이 흥미로운 콘텐츠를 인터넷에 게시하고 생계를 구축 할 수있게 해주는 최초의 플랫폼입니다. YouTube가 설립된 지 3년 후인 2007년에 이 플랫폼은 파트너 프로그램을 발표했으며 동영상 전이나 동영상 중에 제공되는 광고에서 얻은 수익의 55%를 제작자에게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TikTok은 2020년 여름에 발표된 2억 달러 규모의 풀인 Creator Fund를 통해 제작자에게 지불합니다. 당시 TikTok은 향후 3년간 그 풀을 미국에서 10억 달러로 확대해 국제적으로는 2배로 할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습니다.

큰 소리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YouTube는 지난 3년 동안 300억 달러 이상의 광고 수익을 제작자에게 지불했습니다.

TikTok 및 기타 단편 동영상 앱이 유사한 수익 분배 프로그램을 아직 발표하지 않은 큰 이유는 알고리즘으로 생성된 단편 동영상 피드에서 광고 수익을 공정하게 분할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중간에 광고를 퍼갈 수 없습니다. 누가 수익 분배를 받을까요? 그 직전이나 직후에 동영상이 등장한 크리에이터는? 아니면 피드에서 이전에 본 동영상의 크리에이터도 잘릴까요?

VidCon의 전 CEO인 Jim Louderback은 올 여름 TechCrunch와의 대화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들은 그렇게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크리에이터는 돈이 있는 곳에 가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YouTube는 단지 그것을 이해했을 것입니다. 회사는 화요일의 Made on YouTube 이벤트에서 파트너 프로그램과 같은 광고 수익 분배 모델을 발표 할 예정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소문이 사실이라면 YouTube 짧은 제작자는 광고 수익의 45%를 받게 됩니다. 이것은 YouTube 동영상에서 수행하는 것보다 적은 컷이지만 약간의 크리에이터 펀드 지불에 비해 상당한 업그레이드입니다. 라우더백이 말했듯이, 제작자는 돈을 따릅니다.

TikTok에서 돈을 버는 문제

TikTok에서 부자가 될 수 없습니까? 고등학교 침실에서 댄스 동영상을 게시하기 시작했고, 2021년에 1,750만 달러를 벌었던 Charli D’Amelio는 어떻습니까? 대메리오는 대규모 브랜드 거래, 현실 쇼, 벤처 캐피탈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되었습니다. 큰 돈을 벌 수없는 것 같습니다.

이는 TikTok 크리에이터 펀드 모델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크리에이터 펀드는 TikTok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의 사용자간에 뷰 수를 기준으로 매일 분할되는 고정 풀입니다.

수년간의 인터넷 크리에이터인 행크 그린은 크리에이터 펀드에 관한 동영상으로 처음에는 1,000회의 시청으로 약 5센트를 벌었지만, 프로그램의 크리에이터의 수가 프로그램 자체의 성장을 웃돌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지불은 1,000 회 재생 당 약 2 센트로 감소했습니다. 이 요금은 매우 인상적인 월간 1,000만 회의 뷰에서 불과 200달러만을 얻을 수 있으며, 임대료를 정확하게 지불할 수 없습니다.

물론 TikTok은 플랫폼에서 시청자를 획득한 제작자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Charli와 Dixie D’Amelio는 TikTok 앱 자체에서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없을 수도 있지만, TikTok의 스타덤이 없다면 자신의 패션 라인과 현실 쇼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없었을 것입니다.

이 TikTok 스타의 아버지 인 Mark Damerio는 Damerio Brans와 같은 가족 벤처 기업의 CEO입니다.

“TikTok이 광고 공유 모델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읽었지만 크리에이터 경제에 놀라운 일입니다.”라고 Marc D’Amelio는 TechCrunch에게 이메일로 말했습니다. 그리고 창의력을 세계와 공유하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수만 명의 제작자의 삶을 변화시켜 왔습니다. 의 훌륭한 단계가 될 것입니다.”

D’Amelio는 5월에 발표된 TikTok Pulse에 대해 언급합니다. 이는 플랫폼에서 동영상의 상위 4% 옆에 브랜드가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요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제작자는 특정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된 광고 수익의 50%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프로그램은 100,000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플랫폼의 상위 4% 동영상을 제작하는 제작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YouTube 짧은 잠재적 인 광고 수익 분배 프로그램은 이러한 유형의 수익에 대한 액세스를 더욱 민주화 할 수 있습니다.

“TikTok은 인지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가 크리에이터이든 사람들이 당신을 알 수있는 좋은 장소입니다.”라고 Louderback은 말합니다. “그러나 전환에 관해서는 제품을 판매하고 싶은 브랜드이든, 파트레온을 판매하고 싶은 크리에이터이든, [subscription] 또는 상품, YouTube는 여러면에서 더 나은 플랫폼이 될 수 있습니다. “

크리에이터가 TikTok에서 시청자를 획득하면 플랫폼은 빵과 버터로 계속 진행할 수 없습니다.

Tyler Gaca (ghosthoney)는 6 월 TechCrunch에게 말했다. “언제 [the Creator Fund] 처음 등장했고, 처음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저는 일주일에 7개의 동영상을 만들었지만 일부 송장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그러나 크리에이터 펀드 지불의 신뢰성이 떨어졌기 때문에 Gaca는 포드 캐스팅 및 기타 글쓰기 프로젝트에 더 많은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크리에이터 펀드는 더 이상 도움이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제가 그렇게 활동적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부 제작자는 TikTok의 팔로어를 잘 활용하여 제품을 판매하거나 다른 수익성이 높은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지만 보증은 아닙니다.

“내 펑크 밴드 Scary Pockets에서 우리는 TikTok의 현재 상태를 매우 빠르게 스핀업하고 TikTok에서 3~6개월 이내에 100,000명의 팔로워를 획득했습니다.”라고 Patreon의 CEO 겸 공동 창립자 그리고 여러 밴드에서도 연주하는 Jack Conte는 TechCrunch에게 말했다. 그렇습니다. 마찬가지로이 사람들은 Spotify로 보낼 수 없습니다. 상품을 구입하거나 멤버십에 참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Conte는 이것이 TikTok의 알고리즘이 매우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영상을 투고해 100만회 재생되는 경우도 100회 재생될 수도 있다”고 Conte씨는 TechCrunch에게 말했다. “그것은 알고리즘으로 큐레이션된 생태계의 본질입니다. 그것이 본질적으로 만드는 것은 제작자가 팔로워와의 연결을 구축하는 능력을 저하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제로 인해 제작자 비즈니스 운영이 지속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말한 모든 콘텐츠 제작자의 친구는 언젠가 모두가 자신의 발밑에서 무너지는 같은 두려움을 공유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Gaca는 TechCrunch에게 말했습니다.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on TikTok] 의상 변경과 배경 변경을 동반한 완전한 1분간 코미디 스키트를 주 7일 실시하는 등, 확실히 자신을 과로시킵니다. 충돌과 화상을 입었습니다.

이미지 크레딧: TechCrunch

이것은 YouTube 짧은이 TikTok을 능가하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TikTok의 폭발적인 인기를 추구하는 주요 소셜 플랫폼의 시도는 어리석은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크리에이터를 플랫폼에 끌어들이기 위해 Instagram은 바이러스 성 릴을 게시하는 데 막대한 보너스를 지불하도록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아직 Instagram에 TikTok과 같은 경험을 요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 (카일리 제너와 김 카다시안 포함)가 그러한 깊은 혐오감을 표명 한 후 TikTok과 같은 변경 사항을 앱으로 되돌려야했습니다. Instagram의 책임자입니다. Adam Mosseri는 크리에이터의 만족도에 중요한 지표에서 Instagram이 YouTube와 TikTok에 뒤쳐져 있다고 The Information의 최근 보고서가 제시했습니다.

Instagram의 모회사 인 Meta는 풍부한 리소스를 제공하여 Reels를 구축했지만 월 스트리트 저널에 누출 된 내부 문서에 따르면 Instagram 사용자는 하루 총 1,760 만 시간 만이 제품에 소비했습니다. 응. 이는 TikTok 사용자가 플랫폼에 소비하는 시간의 10% 미만이며 하루에 누적된 1억 9,780만 시간입니다.

반면 매달 15억 명이 넘는 로그인한 사용자가 YouTube 단편을 시청하고 있지만 회사는 이러한 사용자의 참여에 대한 측정항목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TikTok은 약 1년 전에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10억 명에 달했습니다.

이 광고 수익 배포 모델이 성공할 수 있다면 YouTube 단편은 단편 동영상 제작자가 생계를 구축하는 최선의 방법임을 입증 할 수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더 좋게도, 소셜 앱은 서로를 복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YouTube 짧은의 수익 창출 구조를 통해 다른 플랫폼이 자신의 수익 분배 모델을 최대한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면 크리에이터 경제의 추가 붐이 도래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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